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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학의기초.통변

[스크랩] 여자에게 정인 편인

인수:두뇌 로도 보고 공부로도 본다.(인수 하면 정인을 얘기한다)

(1)인수가 천간에 있고 지지에 정,편재가 있으면 부친의 운명이 나빠서
일생 고생을 하던가 일찍 조실하던가 사위도 생명이 약하고
일찍죽기 쉽다. 庚(본인) 己(인수)는

예) 사위 딸 ~~~ 천간에 있는게하나

土 ㅡ 水 辰 卯(재)
자식인데
女 정인 ~~~ 인수가 체면 사위덕 없다
편인

(2)편인 이 지지에 재가 있으면 모친의 운명이 나빠서 조실 하던가
어머니가 초년에 과부가 되던가 인수가 많은사주(정인도 많으면 편
인이 된다) 부모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자라났고 인수는 부모기
때문에 부모가 많은격 이고 고부도 많이
단,자식에 병이 생기기 쉽다(인수가 식신상관 을치기 때문에)

(3)지지에 관성이 있고(정,편관)정,편인 이 합(6합이나3합)반합이
되면 출가 후에도 친정이 더가깝게 지내게 되고 친가의 혜택 을
받는다.

(4)천간에 인수가 있고 타간에 재성이 있어서 극이 되면 타인에게
쌀쌀하게 대하고 동시에 지나치게 경과를 따지게 되고 이해를 분명
히 해서 다소 까다롭고 침착성이 부족하여 할말을 기어코 하고 마는
성질이다(재의 성질만 있게 되서,인수를 재가 쳐서)

(5)간에 인수가 있고 재가 있어 인수를 치는사람
외모로 봐서 깨끗하고 품위가 있고 단정해 보인다.

(6)지지에 인수가 있고 타지지에(옆에)재가 있어 인수를 치면
인내심이 부족하여 항상 권태를 느끼게 되고 불평이 많으며(재가
많은 사람 권태 잘느낀다)참을성이 없고 친척간에 이해타산 이
강한고로 친목을 이루기 어렵다. 그러나 경우에는 밝기 때문에
사리에 벗어나는 일은 하지 않는다.
가정살림은 경제적이고 계획적이다.성격이 급한게 흠이다.

(7)천간에 인수가 있고 극이 없으면
세상에 법이 없어도 살수 있는 사람
성실,온후하고 인내로서 이해하는고로 타인에게 속기쉽다(노인네의
나이기 때문에) 또한 시대감각이 우둔하여 자기실속 이 적다
(대운에서 인수운 들어올때 자기실속 적다)

(8)지지에 인수가 있고 극이 없으면
가정에서 또는 친척간에게 까지도 희생적 인 면이 있다
범사에 희생적 이기 때문에 자기 손해가 있어도 감수하는 편이다.
내가 없을때는 타인으로 부터 도움을 받지 못한다.
(인수 체인 사람도(많은사람도) )
굳은 신념으로 자기 가정위주 또는 스스로의 실속있는 생활을 하면
대길하다.

(9)정편인이 용이 된사람
두뇌가 명석하고 세심하여 일견지십 하는 판단력과 사고력이 강하여
천재적 인 두뇌를 소유한다

대채로 성년시 까지 부모의덕이 많아서 특별히 부모의 덕을 받고 성
장 하니 자연 자존심도 강하고 이상이 높아 출가전에는 기대와 꿈
이 많다(인수를 필요로 하는 사람 신약사주다)

관,재,식신,상관은 결혼하고 나서 생긴다(인수가 용인 사람 결혼
하고 나면 불행해진다)

실지 출가하고 나면 행복하지 못하니 자연 불만이 많아지고 불행이
동반 하여 도저히 참기 어려운 환경이 도래한다.
그러기 때문에 인수를 용으로 준것이다.

정,편인이 용이란 것은 그것이 쥐꼬리 많큼 있는것, 살아가는데
참기 어려운 일이 올테니 그것을 용으로 준것이다(끈기를 가지라고)

범백사 를 인내로 극복하면 장래는 행복하게 되고 만일 참고 견디지
못하고 부부상별 하고 가정을 포기하면 청춘시는 무방하나 노후는
후회막급 이다 .

부부이별 하지 않으면 남편,자식하고 눈물로 지내는 사람들이 있다.
아니면 자식까지 두고 재혼하는 사람도 있는데 불평불만 이 팔자 소관 이다
모쪼록 초가 한 남편 버리지 말고 재가 나 혼자 사는것 보다 길하다.

(10)정편인이 체거나 기신이면(많은것)(참지마라)
참고 견디는것이 일생에 금물이다.희생적인 정신은 본받을만 하나
희생도 정도가 있는 것이다 인정이 너무 많은것도 도리어 해롭다

또한 부모로 인하여 자기장래가 좋게 되지 못하고 반대로 해로운
운명이 많다.

이렇게된 사주는 부모의 사랑을 많이 받은 자도 있고 반대로 부모를
봉양하는 자도 있다( 두가지다)

정,편인은 성실성,이해심,희생심이 있기에 상대의 감언이설에 속아
도 참고 견디는 자가 많다

이성간에 교제를 하여 자기를 위해 주는듯 하면 신심을 다하여 상대
를 대한다 그러므로 처녀시절에 연애결혼 을 삼가야 한다.
만일 연애하여도 상대방의 과거를 잘 살펴보고 결혼해야 한다.

대개 기혼남자 즉,처자식이 있는 사람과 살거나 평생 결혼 못하고
사는 사람도 있다.
그러니 현실을 참작하여 결단성 있게 과거를 청산하고(결단성 이 없다)
새롭게 개척해야 전화위복 된다

혹자는 자식이 병약해지고 허약한 자식을 낳고나 유산 또는 난산
이 있고 심한자는 불임하여 무자한 사람도 있다.

1)초년 대운에 정,편인 이면
대채로 출생하여 부모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
동시에 학업도 할수 있는데 까지 하는 고로 비교적 초년운이 좋고 행복하다.
빈한한 가정에서 태어나면 부모에게 효성을 하는 운이다.

예를 들어 장녀로서 동생을 돌봐주고 부모의 일을 도와주는 자도 있다
(체가 인수운 이 되면)

2)중년대운이 정편인이면
장녀가 아니더라도 장녀 행세를 해햐하고 만일 그렇지 않으면 장남
한테 시집가게 된다.

인내력이 많아서 어떠한 고난역경 에도 참고 견디는 장점이 있다
(인수의 특성이 나타나서)

만일 장남에게 출가하여 많은 고통과 불행을 참고 성실하게 극복
하면 노년에는 자식이 효도하고 부귀하여 부부,자손 창성한다.

대체로 인 운에서는 가정에 일이 많아서 잠시도 휴식할 시간이 없는
처지이고 자기의 의식 또는 몸치장은 못하고 시가(재)남편(관)자식
(식신상관)을 위하는 운이다.일복이 많은사람이다.

(중년대운에 인수운 들어온것 절대 좋은게 아니다)
심하면 남편대신 자기가 벌어야 하는 사람도 있다. 극복하지 못하면
말년에 이르러 심한 불행이 닥쳐온다.

3)말년운에 정,편인이 있으면
성격이 처음에는 강하여 자기 위주로 생각하나 끝내는 양보 인내하는
성격의소유자로 용두사미격 의 성격이다

초,중년에는 의식주의 불평이 없다. 노년에 이르러서는 불평 부족함이
많아 행복한 것을 모르고 참고 견디지 못하면 안될 운명으로 전락한다

아들이 적고 딸을 많이 낳는다. 또한 딸은 출가하여 잘사나 아들은
출세 하지 못하고 효심이 지극한 아들이 있으면 자부(며느리)가 시부
모 를 제대로 받들지를 않는다.

여자가 인수 대운이 말년에 들어오면 딸은 잘되는데 아들이 잘 안된다
己일주 ㅡ金 < 庚 아들 금극목
ㅣ 辛
딸 ㅡ 火 사위덕은 잘 보지만 아들덕은 못본다

장모 말년 대운에 인수 들어오면 사위는 좋다

아들이 불량 하던가 결혼한 애들은 잘 성장하나 효성있고 총명한 아들
은 요절하는 운명이다. 늦게둔 아들은 괜찮다(40넘어 낳은 아들)
그런고로 아들이 결혼하면 분가 시켜야 된다.
분가 시키고 자기는 고생하고 말자(늦게 낳은 아들) 또는 40후에 출생한
아들을 의지 하면 행복이 온다.

4)년운에 인수면
희생적으로 모든일을 참고 견뎌야 한다.
상,공업자는 장사가 안되어 도저히 계속 유지가 되지않는 형편에 달하는
자도 있다.

차라리 변동하여 새롭게 시작함이 전화위복이 된다 또한 자식에 관계
되는 사건이 생기게 되고 걱정 근심을 하게된다.

출가한 딸이 있으면 사위에 관계되는 일이 생기게 된다.
심한자는 질환이 발생하여 상복을 입을수도 있다
미출가 한 딸이 있으면 출가 시키면 대길하다.
(변동수 있다.이주 할수 있다.)

5)월에 인수 들어오면 이주할 운이다
이주를 하지 않을자는 부동산 매각이라든가 가옥을 수리 하던가 하면
대길하다.

지난날에 시비구설이 있는 사람은 이달로서 종지부를 찍도록 하고
다소간 자기 마음에 부족하여도 인내로서 선의에 해결책을 추그하라
미 출가한 딸이 있으면 이달에 좋은 혼처가 생기니 결정 하도록 하라

6)일운에 정,편인(일진)
신경을 자극하는 일이 생겨 신경질이 터진다(난다)
그러나 참는것이 복이다 불쾌한 일이 생겨도 참아야 대길이다
(참지못할 일이 생긴다)

출처 : 구암등산카페
글쓴이 : 구암(具東寅)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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